본문 바로가기

정보

스마트폰 인증서오류 해결방법

반응형

 

스마트폰 인증서오류 해결방법

 

 

 

 

스마트폰 인증서오류가 나서 해결방법 찾으려고 들어오셨을 텐데요. 오늘은 스마트폰 인증서오류 해결방법에 대해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저 같은 경우에는 네이버나 다음의 사이트를 열었을 때, 스마트폰 보안경고 사이트의 보안 인증서에 문제가 있습니다. 라고 떴습니다.

 

 

 

 

 

이 경우에는 폰 시간을 자동 설정으로 맞춰놓은 다음에 핸드폰을 잠시 껐다가 다시 켜면 해결이 됩니다. 물론 저는 이렇게 간단히 해결되지는 않았습니다. 그래서 저와 같은 상황에 있는 분들이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 다음으로 해 본 방법은 플레이스토어에 안드로이드 웹뷰를 검색합니다. 그리고 이 안드로이드 웹뷰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하기만 하면 해결 된다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제 문제는 업데이트 자체가 진행되지 않아 해결 방법이 되지가 않는 것이었습니다. 정말 답답할 노릇입니다.

 

 

 

 

 

그렇게 검색하면서 지쳐갈 때쯤에 스마트폰에서 환경설정에서 앱으로 간다음에 크롬을 찾아서 사용을 중지하고 다시 플레이 스토어에서 웹뷰를 검색하면 업데이트 하라고 뜬다는 것이었습니다. 이런 한줄기 빛같은 글을 보다니 너무나도 기뻤습니다.

 

 

 

이렇게 웹뷰 업데이트를 하게되면 사이트 보안 경고창이 뜨지 않게 됩니다. 

 

 

 

 

 

 

다른 분들은 보통 시간을 자동으로 설정하거나 안드로이드 웹뷰 업데이트하면 바로 된다고 하셨는데요. 저는 업데이트 자체가 되질 않아서 시간 소비가 많이 되었습니다. 다행히 좋은 글을 보고 따라하니 바로 해결이 되었네요.

 

 

 

 

 

혹시나 저처럼 스마트폰 인증서오류 해결방법 찾고 계신 분들은 제가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차근차근 따라해 보시면 될 것같습니다. 제 글 보시고 문제가 해결 되셨기를 바랍니다.

 

 

 

 

 

만약 저처럼 안드로이드 웹뷰 업데이트 자체가 안되신다면 스마트폰 환경설정에서 앱으로 가고 그 다음 크롬을 찾아서 사용을 중지한 다음에 다시 플레이 스토어에 웹뷰를 검색하시면 업데이트 하라고 뜨니 이렇게 해보시길 바랍니다. 웹뷰는 Webview 입니다. 같은 것이니 당황하지 마시고 잘 보고 해결 하시길 바랍니다.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손금보기 손금보는방법 바로 여기  (0) 2020.06.23
전복 손질하는법 꿀팁 이렇게 쉬울수가  (0) 2020.06.16
캐시비 잔액조회 방법  (0) 2020.06.08
2020 농협 무료운세  (0) 2020.06.05
생활속 거리두기 지침  (0) 2020.05.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