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국세청 이세로

반응형

국세청 이세로

 

 

국세청 이세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하려고 이용 하시는데요. 국세청 이세로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합시다.

먼저 검색창에 '국세청 이세로'라고 검색하시면 국세청 홈택스라는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이곳에 접속해주세요.

 

 

 

 

 

 

3월달이 근로장려금 신청하는 기간이라서 그런지 메인사진에 뜨더라구요. 저도 신청해서 받으면 좋겠지만 저는 해당사항이 없다고 나오더라구요. 아무튼 근로장려금 받는 분이라고 나온다면 잊지 마시고 꼭 신청하시길 바래요. 늦게 신청하면 10%정도의 금액이 차감 된다고 하더라구요.

 

 

국세청 이세로 홈페이지에 들어와서 전자세금계산서 건별발급이라고 쓰인 곳을 누르면 되는데요. 바로 로그인 페이지로 이어집니다. 회원이시면 회원로그인 하시면 되고 아니시면 비회원 로그인을 하시면 되는데요. 비회원 로그인시에도 공인인증서는 반드시 필요하니 미리 준비하시는게 좋습니다.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누르고 로그인 하려고 하자 이렇게 인증서로 인증해야 하도록 나왔습니다. 본인이 사용하시는 은행에서 공인인증서 발급이 가능하고 만약 A은행에서 공인인증서를 받아서 B은행 C은행도 모두 같은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실 수 있다는점 숙지해주세요. 참고로 OTP카드도 등록해두면 타행일 경우에도 같은 OTP카드로 이용 가능합니다.

 

 

저는 회원이었는데 아이디랑 비번이 기억이 잘 안나서 그냥 비회원 로그인을 해보았습니다. 다음과 같은 서비스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굉장히 많기 때문에 휩쓸리지 마시고 본인이 원래 필요했던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제가 상단에 있는 비회원 전용 옆에 = 이렇게 비슷하게 생긴 것을 누르자 이런식으로 더 많은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게 되어 있었습니다. 역시나 이것도 해보고 싶고 저것도 해보고 싶은 마음이 들테니 본인이 필요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집중해주세요.

 

 

 

 

 

연말정산 간소화에 대해서도 나와 있습니다. 매뉴얼과 FAQ도 있습니다. 또한, 영수증 발급기관도 나오네요. 자료제공동의 조회 및 취소도 있고 원천징수의무자에 대해서도 나옵니다.

 

 

 

 

비회원으로 로그인 한 적이 처음이라 혹시나하고 비회원이라고 쓰여있는 곳을 눌렀더니 이렇게 많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나와 있습니다. 민원증명, 신고납부, 세무대리정보, 편리한 연말정산, 상담제보, 신청 및 제출, 연말정산 간소화, 기타조회 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본인이 찾으시는 기능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이어트 탄수화물  (0) 2020.03.04
한국 유튜버 순위  (0) 2020.03.04
코로나 알리미 사이트  (0) 2020.03.03
유튜브 구독자 확인  (0) 2020.03.02
코로나 관련주 최종정리  (0) 2020.0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