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나 혼자 벌어서 산다 후기

반응형



나 혼자 벌어서 산다 후기






안녕하세요~안젤리카 입니다!

'나 혼자 벌어서 산다'라는 책을 읽었어요!

나 혼자 벌어서 산다 후기 시작합니다!




쿨하게 혼자 벌어, 쿨하게 혼자 쓴다!

혼자의 삶을 택했다면, 재테크는 숨 쉬듯 매일매일 해야한다!

100만 원대 월급으로 서른 전에 1억 모아 내 집 마련한 

부자언니가 알려주는 여유 있고 당당한 싱글 라이프를

위한 1인용 재테크 노하우!






딱히 많이 쓰지도 않는데 월급이 늘 통장을 스쳐간다면?

열심히 버는데 아직 왜 이 정도밖에 모으지 못했지, 생각된다면?

나이 먹고 돈 없어 궁상맞게 살고 싶지 않다면?

지금 당장 돈 공부를 시작하라!!







나도 할 수 있다


이간난


나도 할 수 있다.

나는 즐겁다.

나는 기쁘다.

나는 행복하다.


나도 이제는

버스를 혼자 탈 수 있다.

병원도 혼자 갈 수 있다.

친구들과 식당 가서

나 먹고 싶은 밥을 시킬 수가 있다.

나는 참 행복하다.

글자를 안다는 것이 이렇게 행복할 줄이야.



- <보고 시픈 당신에게>, 강광자 외 지음, 한빛비즈







WORK TO DO!


내가 주로 활동하거나 오가는 지역은 어디인가?

그곳에서 살고 싶은 마음이 드는가?


내가 특별히 원하는 지역이 있는가?

그곳에 살고 싶은 이유는 무엇인가?


나는 구체적으로 어떤 형태의 집을 원하는가?(아파트/빌라/단독주택 등)







특히 싱글 여성이라면 환하고 안전한 지역이 좋고,

직장과의 거리나 교통편을 고려해 지역을 선택하는 게 좋다.

이밖에도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공간과 구조를

틈틈이 생각해 두고 조건들을 정리해 둔다면 내 집 마련 시

결정적 실수는 피할 수 있을 것이다.







이제까지 현재의 돈으로 내 집 마련을 해야 한다는 것에

어느 정도 고개를 끄덕일 수 있게 되었다면,

다음 장에서는 그 돈을 어떻게 마련할 수 있을지에 관해

이야기해 보려 한다.

내 집 마련에 대한 결심이 섰다면 이제부터는 실행이다.







지겹고 짜증 나는 '절약과 저축'에 관한 이야기라고 생각하지 마라.

내가 가진 돈으로 절약과 저축도 하지 못한다면 내 집은 꿈도 꿀 수 없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렇게 자신이 버는 돈을 아끼고 줄여

돈을 모아 거주지 문제를 해결하는 데 쓴다.

미래의 나를 위해 현재의 돈을 매만지는 일은 지극히 당연하다.

나의 자산 흐름도 알지 못하면서 돈 관리를 시작할 수는 없는 노릇이다.







이렇게 자신의 자산규모를 확인해 볼수 있게 되어 있어요!







WORK TO DO!


나는 의식주를 제외하고 무엇에 돈을 쓸 때 가장 행복한가?


그 소비를 절대 포기할 수 없다면,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는

합리적인 방법은 무엇인가?








만약 1만 원을 저금했다고 치자. 이자율이 10퍼센트라면 원금 1만원에

1,000원이 붙어야 한다. 그러나 요즘 이런 이자를 주는

 은행은 어디에도 없다.

그래서 내가 1,000원을 더 저금하는 것이다. 조금 더 무리할 수 있다면

1,000원의 10퍼센트인 100원을 추가하면 된다.

한마디로 내가 스스로 은행이 되어 저축하라는 말이다.







높은 이자 효과의 비밀은 이게 전부다.

내가 집을 얼마나 마련하고 싶은지에 대한 간절함을 확인하고

목표 금액을 잊지 않는다면, 누구나 괴롭지 않게 실천할 수 있다.

이러한 노력은 훗날 달디단 목표 달성으로 보상받게 될 것이다.







1년 적금, 5년 적금, 7년 적금을 어떻게 하면 좋은지도 나와 있어요!







장기 상품을 활용한 저축에 관심이 없다면

1년 만기 기준으로 예금과 적금을 동시에

운영하는 방법을 권하고 싶다.







WORK TO DO!


내가 잘 알지 못하는 내 안의 가능성을 발견하기 위해

평소에 해 보지 않았던 다양한 활동들을 시도해 보자.



예시)

-잘 모르는 동네 탐방하기

-잘 알지 못하는 작가의 전시회 가 보기

-처음 접하는 음식 먹어 보기

-아무런 계획 없이 여행 다녀보기

-낯선 언어 경험하기



이 외에 실행하고 싶은 낯선 활동으로는 무엇이 있는가?







나는 나를 탐색하기 위해 총 세 가지 항목으로 목록을 적어 보았다.

그것은 ' 할 수 있는 일','잘하는 일','하고 싶은 일'의 목록이었다.

나를 탐색하기 위해 적어 내려간 목록은 거창한 아이디어가 아니었다.

그저 종이 한 장이면 충분했다. 다 적어 놓고 보면 별거 아닌 것 같아도

이 종이 한 장이 앞으로 나의 미래 일자리를 만드는 모든 정보가 되었다.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미래의 돈을 벌 수 있게 해 주는

아이디어 그 자체였다.







실제로 내가 작성해 본 한 장짜리 탐색 종이는 위와 같다.

이게 무슨 대단한 아이디어일까 싶겠지만 이 종이 하나로

나는 새로운 일자리를 찾고 여러 개의 수입 파이프를 만들 수 있었다.







이런저런 제안을 하며 거절당해도 괜찮다.

내 제안을 들은 사람은 내가 한 이야기를 기억하고 있다.

이 과정이 출퇴근하는 일상처럼 자연스러워지려면 어느 정도

시간이 필요하겠지만, 그 시간을 잘 보내는 것이

나의 잠재적인 일자리를 늘리는 과정이다.







내 손으로 내 일자리를 만드는 5단계




1. 벤다이어그램을 통해 발견한 나의 창업 아이템이 있는가?

2. 그 아이템으로 회사 이름을 짓는다면?

3. 서비스, 홍보 전략은 무엇인가?

4. 고객이 무료로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베타테스트

실행 전략이 있는가?

5. 베타테스트에서 얻은 피드백을 적용해 실전에 돌입해 보자.



만약 누군가와 동업을 하고 싶다면

내가 원하는 동업자의 기준을 미리 정리해보자.




나 혼자 벌어서 산다 후기


돈을 버는 방법과 돈을 모으는 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잘 나와 있고 WORK TO DO! 부분이

나와있어 내 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 좋았어요!

앞으로 열심히 돈 모을 일만 남았네요~!





* 제가 읽고 직접 쓴 후기입니다. 불펌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