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글로리에 대해 알아봅시다. 김은숙 작가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입니다. 2022년 12월 30일에 파트 1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2023년 3월 10일에 파트2가 공개가 된 드라마입니다.
공개 직후에 한국을 비롯하여 다수의 아시아권 국가에서 1위를 차지했으면, 전세계 순위에서 주간 3위를 찍은 2023년 3월 현재 넷플릭스 최대 흥행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학교폭력은 자주 등장하는 화두이고 피해자분들의 글들을 읽어보면 가장 상처를 많이 받는 말, 그리고 가장 많이 들었던 말이 '너는 아무 잘못이 없어?'라는 말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어,나는 아무 잘못이 없어.','네, 아무 잘못 없습니다.'를 사명처럼 이해시켜야 되는구나라고 생각했습니다.
공개 하루 뒤인 12월 31일, 전세계 순위 9위로 진입했다. 공개 3일만인 2023 1월 1일 기준 넷플릭스 전세계 5위, 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남 1위, 홍콩, 일본, 몰디브, 오만, 아랍에미리트 2위, 바레인, 방글라데시, 쿠웨이트, 스리랑카 4위, 미국 6위를 차지했다.
공개 5일차인 1월 4일 기준 2,541만 시청 시간을 기록하며 넷플릭스 전세계 6위, 비영어권 부문 3위를 차지했습니다. 또한 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남, 홍콩, 사우디아라비아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김은숙 작가는 제작발표회에서 청불 등급을 받게 된 부분에 대해 "폭력성도 폭력성이지만 작중 동은의 복수 사법체계의 도움이 아닌, 사적재재에 의해 이뤄진다. 이에 김작가 본인은 사적 제재를 옹호하지 않는 입장이기에 이에 대한 묘사를 가볍게 할 수 없어서 청불 등급을 선택한 것"이라 밝히면서 "성인분들께서 보시고 옳은 판단을 주셨으면 좋겠다."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그리고 성인역 배우들과 아역 배우들의 싱크로율이 아주 높은데요. 그 중에서 싱크로가 가장 높다고 평가되는 것은 바로 이사라 역의 배강희와 김히어라입니다.
더 글로리가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이후, 전세계 연예인/유명인들의 과거 학교 폭력 전력이 피해자들을 통해 폭로되는 일들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태국에서는 더 글로리를 통하여 학교폭력이 공론화 되면서 학교 폭력이 사회적 화제로 떠올랐습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