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MBTI ENFP 스파크형 알아봅시다

반응형

MBTI ENFP 스파크형 알아봅시다.

 

 

 

 

 

 

MBTI ENFP 스파크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성격은 정열적이고 상상력이 풍부한 ENFP유형의 사람들은 사랑에 빠지면 열정적인 스타일 입니다. 이상형의 상대를 만나면 적극적으로 사랑을 쟁취하는 편 입니다. 타인에게 관심도 많고 대화할 때 리액션이 좋아 상담을 잘 해주는 편입니다. 어려운 고민도 함께 나눌 수 있는 다정다감한 연인이 될 확률이 높습니다. 다소, 즉흥적인 면이 있어서 어디로 튈지 모르는 매력이 있는 타입입니다.

 

 

MBTI ENFP는 전체 인구의 7%를 차지하고 있으며, 어느 모임이든 쉽게 만날 수 있는 유형입니다. 특징으로는 아이디어 하나로 세상을 바꿀 능력자 입니다. 분위기 메이커이기도 하고, 민첩하고 영리하며 자유로운 사고의 소유자 입니다. 흥미를 유발하는 언어를 구사합니다. 독립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어 안정적인 삶보다 창의적이며 자유로운 삶을 갈망합니다.

 

 

 

 

MBTI ENFP는 호기심이 많고 낯선 사람과도 쉽게 친해질 수 있습니다. 밝고 활발함 뒤에 예민하고 감성적 성격이 강해 신뢰하지 않는 사람에게 속마음을 느러내지 않습니다.

 

 

 

또한, 긍정적이며 낙천적 입니다. 인싸인 경우가 많습니다. 친구들과 잘 어울리고 다른 사람들과 같이 있는 것을 좋아합니다. 새로운 인간관계에 두려움이 없습니다. 순간 집중력이 좋아서 벼락치기를 해도 성과가 잘 나옵니다. 그러나 끈기가 없어 반복적인 일상을 매우 싫어합니다.

 

 

 

 

 

감정이 풍부하고 그 감정이 표정에서 모두 다 드러납니다. 관종끼가 강하지만 의외로 내향성이 강하고 독립적인 편입니다. 계획 세우기 귀찮아 하고 즉흥적 입니다. 충동구매를 잘합니다. 한번 일을 하다 보면 금세 싫증을 내는 일이 많습니다.

 

 

 

 

 

MBTI ENFP는 자유를 추구하고 구속받는 것을 싫어합니다. 거짓말을 잘 못해서 입에 발린 말 잘 못합니다. 어린아이 같은 면이 있습니다. 익숙함 보다는 새로운 것을 좋아합니다. 남 얘기에 리액션을 잘해주기 때문에 고민 상담을 하는 애들이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