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엄청 쉬워요

반응형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엄청 쉬워요

 

 

 

 

오늘부터 장마가 시작되었습니다. 또한, 모바일 운전면허증도 시행되는 첫날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에 대해 궁금해하실텐데요. 정말 쉬워요. 그럼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함께 알아봅시다. 

 

 

 

정부가 진행하는 현행 운전면허증의 모바일화는 내년부터가 맞습니다. 다만, 정부와의 협의를 통해 24일부터 제한된 신원확인이 가능한 모바일 운전면허증 사용을 SK와 KT 그리고 LG유플러스 등의 이동통신사가 진행합니다. 

 

 

 

 

이동통신사 3사는 운전면허증 발급 주체는 아니지만, 본인확인기관 자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활용하여 본인확인으 거쳐 등록된 운전면허 정보를 불러오는 방식 입니다.

 

 

 

 

 

 

이동통신사 3사가 지난해 9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ICT규제 샌드박스를 통해 규제 임시허가를 획득하고, 경찰청 및 도로교통공단과 함께 개발하였다고 합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의 이용방법으로는 본인의 휴대전화를 이용하여 PASS앱을 실행하고 만약 이미 설치되어 있다면 업데이트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 자신의 운전면허증을 안내에 따라서 촬영을 하게되면 면허증의 고유번호 등을 인식하고, 인증을 거쳐서 등록이 완료가 되면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정부의 설명에 따르면 패스 앱 기반의 운전면허증 서비스는 사용처에 제약이 있다고 합니다.

 

 

 

패스 기반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CU 편의점과 GS편의점 전매장에서 미성년자 확인을 위한 신분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음 달부터는 전국 27개 운전면허시험장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교통경찰 검문 등 경찰행정과 렌터카 등 공유 모빌리티 업체에서의 사용은 논의중입니다.

 

 

 

정부가 내년부터 발급하는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카드 형태의 운전면허증을 그대로 스마트폰에 옮기는 것입니다. 신분증 발급 주체인 정부가 개인 스마트폰에 운전면허증을 발급하는 것입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으로 패스를 이용합니다. 처음 이용할 때는 인증을 거쳐야 하는데 이 인증과정이 생각보다 간단하고 약관동의랑 비번설정, 본인인증 등만 거친다면 바로 되니 어렵지 않게 하실수 있습니다. 만약 패스앱에 아직 본인인증 하기 전이시라면 반드시 인증을 하시기 바랍니다.

 

 

 

 

 

맨 처음으로 패스앱에 접속해서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발급받으려면 실물의 운전면허증을 소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그 이유는 바로 촬영을 해서 자신의 운전면허증을 등록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사진촬영을 한 다음 등록을 누르게 되면 모바일 운전 면허가 성공적으로 등록되었다고 화면에 뜨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패스앱에서 모바일 운전면허증 확인 서비스 등록하기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이벤트 유의사항으로는 경품은 당첨자에 한해 PASS BY KT에 가입한 휴대폰 번호를 8월 중으로 MMS로 발송 예정이라고 합니다. 유효기간 내 미사용으로 인해 만료된 쿠폰에 대한 재발송은 불가합니다. 

 

 

이제 신분증이 없어도 걱정 없습니다. 바로 모바일 운전면허증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제 모바일 운전면허 확인서비스를 사용해보세요.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다시한번 말씀 드리자면 운전면허증을 PASS로 등록하여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실물 운전면허증과 동이한 효력을 승인 받은 서비스 입니다. 실물면허증 촬영 한번으로 등록이 완료 됩니다. 최신 보안기술의 실시간 적용으로 해킹, 도용, 위변조 위험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오프라인에서 사용할때는 QR코드/바코드만 제시하면 됩니다. 복사 및 재사용 차단으로 안전하며, 개인정보를 불필요하게 노출하지 않습니다. 이상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