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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 이메일 수신 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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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 이메일 수신 신청

 

 

우편물로 오는 국민연금 납부정보는 종이로 오기 때문에 잃어버릴 염려도 있고 개인정보 유출로 걱정이 되어 파쇄하고 폐기하는것도 번거롭습니다. 그래서 국민연금 이메일 수신 신청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먼저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www.nps.or.kr  여기로 접속해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에 민원신청을 눌러주세요.

 

 

 

 

 

민원신청을 클릭한 다음 바로 하단에 "개인민원"이 있습니다. 이 개인민원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다음과 같이 뜹니다. 여기서 오른쪽 상단의 "마이페이지"를 클릭하여 이동하여 주세요.

 

 

 

 

 

 

그 다음으로는 개인 로그인에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보안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하다고 나온다면 보안프로그램도 설치 후에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개인정보 수집 및 사용에 대한 안내가 나옵니다. 그 다음으로 "위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합니다." 앞에 있는 체크박스를 체크해주세요.

 

 

 

 

이렇게 우편물 수령지/전자통지서비스 등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전자통지서비스 신청을 하실 수도 있고 우편물 수령지 신청도 가능하며, 모바일 전자문서서비스 신청 및 변경도 됩니다.

 

 

 

 

 

그리고 신고/신청에 들어가셔서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전자통지에서 본인의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성함 등이 맞는지 확인하시고 이메일서비스에서 신청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미신청에 체크하시면 해당 통지서는 우편으로 발송됩니다.

 

 

 

 

 

 

 

그리고 아래에 스크롤을 내려서 보면 다음과 같이 체크하는게 나옵니다. 여기서 이메일에 모두 체크해주시면 이제 이메일 수신으로 바뀌어 국민연금에서 종이로 된 우편이 아닌 이메일로 보내게 됩니다. 이상 국민연금 이메일 수신 신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따라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