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전복 손질하는법 꿀팁 이렇게 쉬울수가

반응형

전복 손질하는법 꿀팁 이렇게 쉬울수가

 

 

 

 

얼마전 TV 프로그램 중에 하나에서 전복이 나와서 화제를 모았었습니다. 무엇보다 어민들에게는 수익이 얼마 돌아가지 않고 시중에서는 비싸게 팔리고 있다는 것이 문제였습니다.

 

 

 

 

그래도 어민들에게 도움이 되려면 국내산 전복을 많이 드시고 소비해주셔야 합니다. 하지만 전복을 집에서 먹으려고 해도 손질하는 방법을 몰라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전복 집에서도 쉽게 손질하는법 제가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 포스팅만 차근차근 따라 오신다면 이제 전복 손질하는법 꿀팁 이렇게 쉬울수가 생각하시게 될 것입니다.

 

 

 

 

 

먼저 만물상에 나오신 김선영 조리기능장님께서 전복 손질하는법을 알려주실텐데요. 자세하고 쉽게 알려주시기 때문에 따라하기만 하면 됩니다. 정말 쉽더라구요.

 

 

 

전복 손질을 깨끗하게 하지 않으면 배탈이 날 수도 있기 때문에 전복 손질하는법 제대로 아셔야 합니다. 맛있는 전복 먹으려다가 배탈나면 안되니 이제부터 잘 보고 따라해주세요.

 

 

 

 

 

빨판이 굉장히 더럽고 지저분해보이는데요. 그러나 빨판보다는 옆 부분이 더 지저분 합니다. 이런 것은 원래 색이 그런것이 아니라 찌꺼기들이 묻어서 그렇게 보인다고 합니다. 이 찌꺼기들을 잘 제거해 주셔야 합니다.

 

 

 

 

 

자 이제 칫솔을 이용해 쓱싹쓱싹 닦아주시면 됩니다. 닦아 주실때에는 물을 적당량 묻혀가면서 앞면과 옆면 골고루 잘 닦아 주셔야 깨끗하게 손질 할 수 있습니다.

 

 

 

왼쪽이 Before이고, 오른쪽이 after입니다. 색깔자체가 완전 다른거 보이실텐데요. 그만큼 전복 손질하는법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전복을 세척할 때에는 반드시 새 칫솔을 사용해 주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사용하던 칫솔의 경우에는 병균이 묻어날 수도 있어 전복을 세척하는게 아니라 더 지저분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전복 손질하는법 꿀팁으로 일회용 칫솔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일회용 칫솔은 가격도 저렴해서 부담도 없고 전복을 손질하는데 정말 제격입니다.

 

 

 

 

 

전복을 잘 손질하였다면 껍질과 이제 분리를 해주셔야 하는데요. 이 과정이 정말 중요합니다. 잘보고 따라하세요.

 

 

입부분부터 시작하여 숟가락의 반대편으로 껍질을 따라서 쓱쓱 문질러 주시면 됩니다. 중간정도까지 밀어준다면 깔끔하게 분리가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너무 열심히 분리하다가는 내장이 터져버리기도 하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힘 조절이 정말 중요합니다. 적당한 힘으로 조심해서 밀어서 분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이제는 내장을 손질할 차례입니다. 전복을 잘 아는 분들도 조금은 생소하게 느끼시거나 어렵게 느끼실 수 있는 전복 내장 손질하는법도 함께 알려드리겠습니다.

 

 

 

 

내장을 이렇게 혹처럼 도드라진 부분을 찾으시고 제거해주세요. 사실 이것은 모래주머니라는 것입니다. 이것을 제거하지 않고 그냥 드실경우에는 모래가 씹히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으니 반드시 제거해주세요.

 

 

 

 

그 다음 입부분은 반드시 제거를 해주셔야 합니다. 세균이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전복의 입과 식도를 제거하면 세균 제거와 함께 쫄깃한 식감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전복 손질하는법 꿀팁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이렇게 손질한 전복들은 비닐랩에 하나하나 포장하여 냉동실에 보관해주시면 됩니다. 처음 포장할때 낱개로 포장해두시면 더욱 좋습니다. 이상 전복 손질하는법 꿀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민연금 이메일 수신 신청  (0) 2020.06.24
손금보기 손금보는방법 바로 여기  (0) 2020.06.23
스마트폰 인증서오류 해결방법  (0) 2020.06.08
캐시비 잔액조회 방법  (0) 2020.06.08
2020 농협 무료운세  (0) 2020.0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