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캐시비 잔액조회 방법

반응형

캐시비 잔액조회 방법

 

 

 

캐시비 잔액조회 방법은 컴퓨터에서 확인하는 방법과 핸드폰으로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을 많이들 사용하시기 때문에 캐시비를 스마트폰에서 모바일 카드 형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얼마 전만 하더라도 캐시비카드를 따로 구입하고 매번 선불로 충전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캐시비 카드에 표시가 되어 있는 것도 아니라서 항상 잔액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캐시비 카드를 찍는 그 찰나를 놓치지 않고 봐야 했습니다. 나중엔 그래도 버스정보시스템 단말기에서 확인하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것 역시 불편하기는 마찬가지였습니다.

 

 

 

 

 

이런 많은 불편들 때문에 성인들 같은 경우 후불형 교통카드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청소년의 경우에는 버스나 지하철 학생 할인의 폭이 크기 때문에 캐시비를 사용할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캐시비 잔액조회는 아마 모바일 캐시비를 사용하지 않고 있거나 혹은 아직도 플라스틱의 캐시비 카드를 사용하고 있어서 잔액조회 방법이 궁금할 것입니다.

 

 

 

지금 사용하는 것에 불편함을 별로 못느낀다고 하더라도 앞으로 계속 사용할 것과 편의성을 고려하면 이제 모바일 캐시비 카드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모바일 캐시비의 경우에는 잔액도 바로 바로 확인이 가능하고 충전역시 훨씬 편리하니 사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캐시비 잔액을 조회하는 방법 첫번째는 웹에서 조회하는 것입니다. 바로 플라스틱의 일반 캐시비 카드를 이용한다면 잔액조회는 캐시비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잔액조회가 가능합니다. 캐시비는 롯데에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롯데 아이디로 로그인 하시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만약 캐시비 계정에 캐시비의 카드가 등록되어 있지 않으면 캐시비 등록 메뉴에서 신규카드 등록을 통하여 지금 바로 사용하고 있는 캐시비의 카드를 등록 할 수 있으니 보는 즉시 등록 하시기 바랍니다.

 

 

 

 

캐시비 카드가 등록이 되었다면 캐시비 사용내역 조회를 통하여 내가 언제 어디서 얼마를 사용 했는지에 대해 자세하게 나옵니다. 또한 사용내역과 함께 잔액조회도 가능하니 정말 편리합니다. 

 

 

 

캐시비 잔액조회 방법으로 두번째는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다른 포스팅을 보면 대부분 웹에서 확인하는 방법만 나와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제 사실 컴퓨터 보다는 스마트폰을 더 많이 사용하는 시대입니다. 불편하게 컴퓨터를 킬 필요 없이 스마트폰으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먼저 플레이스토어에 접속하여 모바일 캐시비 앱을 설치합니다.

 

 

 

 

 

그리고나서 스마트폰의 기능 중에 하나인 NFC 기능을 켭니다. 스마트폰으로 모바일캐시비를 사용하려면 반드시 유심이 장착되어 있는 스마트폰이어야만 합니다. 물론 NFC기능도 가능해야 합니다. 일부 스마트폰은 NFC를 지원하지 않으니 참고해두시기 바랍니다.

 

 

이제 캐시비카드를 스마트폰 뒷면에 있는 NFC태그가 있는 위치에 접촉하게 합니다. 인식을 하기 위해서는 접촉을 잠시 유지해주어야 합니다. 그래야 캐시비 앱으로 카드 잔액 및 사용 내역이 조회가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은 종류에 따라서 NFC 태그의 위치가 위에 있기도 하고 중간에 있기도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케이스가 두꺼우면 인식이 불가하니 미리 케이스는 빼놓고 해보시길 바랍니다.

 

 

 

 

 

다른 포스팅은 대부분 캐시비 잔액조회를 웹에서 홈페이지에서만 하는 방법에 대해서만 다루고 있어서 스마트폰으로도 간편하게 이렇게 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기 위해서 이번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많은 분들이 캐시비 잔액조회 방법 이번 시간에 잘 알아두고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