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반응형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요즘 유튜브 안보는 분 찾기 어려울 정도로 많은 인기입니다. 초등학생의 장래희망 순위에 유튜버가 오를 만큼 관심도 뜨겁습니다. 하지만 유튜브를 보다가 검색기록 삭제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셔서 난감한 경우가 있습니다.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하려면 아래를 보시고 잘 따라오시길 바랍니다.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는 PC버전과 모바일 버전 모두 삭제가 가능합니다. 저는 PC버전에 대해 알려드릴 예정인데요. 모바일버전도 PC버전과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으니 잘 보시고 따라하시길 바랍니다.

 

 

 

 

 

 

먼저 유튜브 홈페이지로 접속하면 왼쪽에 '시청 기록'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 '시청 기록'을 클릭하여 주세요. '시청 기록'이 어딨는지 안보이신다면 왼쪽 상단에 유튜브 로고부터 아래로 5번째에 위치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제가 여태 보았던 시청 기록이 모두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시청 기록을 모두 지우는게 아니라 하나씩만 지우려고 한다면 그것 역시 가능하니 아래에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시청 기록'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창이 뜹니다. 오른쪽에 기록 유형이라는 것이 생겼습니다. 여기서 아래로 내려가면 '시청 기록 지우기'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걸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시청 기록 지우기'라는 팝업 창이 하나 떴습니다. 여기에서 '시청 기록 지우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 해야 할 점은 유튜브 시청 기록이 모든 기기의 유튜브 앱에서 삭제가 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맞춤 동영상이 재설정 되지만 다른 구글제품에서의 활동으로부터 계속 영향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모든 내용을 삭제하시려는게 아니라면 아래 내용을 참고 해주세요.

 

 

 

 

 

 

 

 

아까 팝업창이 뜬 것을 닫고 내가 시청했던 것에서 상단 오른쪽에 X 표시가 있습니다. 이것을 눌러준다면 이 영상만 시청기록에서 사라지게 됩니다. 즉, 내가 시청했던 모든 시청 기록이 사라지는게 아니고 내가 본 것 중에 삭제하고 싶은 것만 골라서 삭제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를 PC버전에서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모바일도 거의 동일하니 보시고 따라하시면 충분히 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 됩니다. 주의 하실 것은 내가 시청한 모든 영상을 지울 것인가 아니면 한개, 두개정도만 삭제할 것인가를 잘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제가 이것을 강조드리는 이유는 유튜브의 추천영상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나는 평소 먹방 유튜브를 많이 보는 편인데 시청 기록이 하나도 없어서 갑자기 뜬금없이 노래영상을 추천해준다거나 하는 일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하는방법 자세하고 꼼꼼하게 알려드렸습니다. 더이상 어떻게 삭제해야 하는지 헤매지 마시고 잘 따라하셔서 원하시지 않았던 동영상들을 삭제 잘 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찰청 이파인 홈페이지 바로가기  (0) 2020.03.09
컴퓨터 절전모드 해제  (0) 2020.03.07
유튜브 언어설정  (0) 2020.03.06
구운계란 다이어트 방법  (0) 2020.03.06
유튜브 mp3 추출  (0) 2020.0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