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직방 다방 허위매물 알아보기

반응형

직방 다방 허위매물 알아보기

 

 

요즘 집 구할 때 직방 다방 많이 이용하고 계실텐데요. 직방 다방 허위매물이 많아서 조심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직방 다방 허위매물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아래의 스폰서링크를 이용하여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먼저 허위매물이란 무엇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존재하지 않는 매물이지만 다른 매물에 비해 좋아보이고 가격도 저렴하게 광고해서 실제로 그 금액으로 매물을 구할 수 있을거라고 현혹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실제로 그 매물이 있는지 전화를 해보고 직접 가면 방금 계약 되었다 등으로 핑계를 대고 다른 매물을 보여주면서 계약을 성사시키려고 하는 것입니다.

 

 

 

 

 

요즘 직방 다방 모르는 분이 없으실 정도로 유명해졌습니다. 이젠 집에서 쉽게 어플로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집을 보고 고르는 세상이니 정말 많이 편해졌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허위매물도 많아졌습니다.

 

 

 

직방 다방 허위매물 구별하는 방법 몇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예를 들어 원룸을 알아보고 있는데 다른 곳은 월세가 2000/30, 월세 500/40정도인데 허위매물은 월세 300/25 입니다. 딱 봐도 다른 곳과는 가격이 확 낮은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허위매물은 방 사진이 깔끔하고 좋고 가격까지 저렴하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사진도 살펴보면 다른 매물들과 달리 더 예뻐서 눈이 가는 매물입니다. 이렇게 좋은 매물이 저렴하게 나왔다고 하니 놓치기 전에 바로 연락을 하시게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직방 다방 허위매물이니 당연히 가면 없는 것입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없다고 말하지 않고 방금 계약이 되었다고 둘러대거나 다른 이야기를 합니다. 예를 들면 이 방은 단기만 1-2개월만 된다. 대출금이 많이 있어 보증금 반환이 어려울 수 있다 등의 이야기를 합니다.

 

 

 

 

 

사실 말이 안되는 것이 보통 전세 계약은 1년단위로 이루어지는데 1-2개월 단기로 계약한다는 것도 의심해봐야 합니다. 그리고 전화할 때는 있던 매물이 찾아가니 없다는 것도 너무 터무니 없는 변명입니다.

 

 

 

직방의 광고비가 다방의 광고비에 비해 훨씬 비쌉니다. 그렇기 때문에 직방보다는 다방에 광고 하는 부동산이 많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부동산이 가지고 있는 매물은 비슷비슷하여 같은 가격으로 올리면 그만큼 손님이 적습니다. 이에 따라 허위매물로 현혹하여 손님을 끌어 들일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직방 다방 허위매물 처음에는 눈에 잘 보이지 않으실거에요. 처음 방을 구하시는 분들이라면 허위매물에 눈길이 갈 수밖에 없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좋은 방을 구하고 싶은건 누구나 마찬가지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허위매물에 더 유혹당할 수 밖에 없지만 본인이 조심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직방에서는 자체적으로 허위매물OUT이라는 프로젝트를 하고 있습니다. 전국적으로 집중해서 모니터링을 하고 있으며, 해당 방을 이미 구해서 살고 있는 분이 신고를 할 경우 검수를 하고 만약 3회의 경고를 받으면 바로 탈퇴 당하는 시스템입니다. 직방 다방 허위매물이 많아서 집 구하기 힘드실텐데요. 그래도 허위매물 피하시고 좋은 집 구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