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발바닥 쥐나는 이유

반응형

발바닥 쥐나는 이유

 

 

발바닥에 유독 쥐가 자주 나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발바닥 쥐나는 이유

무엇인지 함께 알아봅시다.

 

쥐가 나는 것은 국소부위에 일어나는

근육의 경련이라고 설명할 수 있습니다.

 

 

 

발에 나는 쥐를 포함하여 대부분의 쥐는

어떤 질환보다는 과도한 운동이나 자극으로

인하여 근육이 놀라서 발생합니다.

 

이렇게 근육의 과로와 피로에 의해 생기는

쥐 외에도 탈수로 인한 쥐가 날 수 있습니다.

 

 

 

우리 몸의 근육은 전해질에 의해서 수축과

이완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땀을 많이 흘리는 등

탈수현상이 일어나면 미네랄 성분도 함께

빠져나가서 몸 속의 전해질 평행이 깨지면서

쥐가 나는 것입니다.

 

 

 

또한, 근육 수축은 차가운 온도에도 영향을

받기 때문에 기온이 낮은 이른 아침에 운동을

하거나 일찍 일어나서 새벽에 장사하시는 분,

외부에서 일하시는 노동자분들은 특히

조심하셔야 합니다.

 

 

쥐가 났다면 뭉친 근육을 반대 방향으로

당겨주는 스트레칭으 통하여 쥐를 풀어줄 수 

있습니다. 만약 서있을 수 있다면 계단이나

턱이 있는 곳에 까치발을 들고 선 다음

뒷꿈치를 내렸다 들었다하면서 반복해주는 것

역시 도움이 됩니다.

 

 

 

발가락이 구부러지면서 굳은 듯이

쥐가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때는

발가락을 천장 쪽으로 쭉 펴주다면

쥐를 빠르게 떨쳐버릴 수 있습니다.

 

발바닥 쥐나는 이유와 효과적으로

쥐를 풀어주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평소에 미리 예방하는 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간단한 유산소 운동을 하면서 몸을 데운 다음

운동을 시작하거나 일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발 뿐만 아니라 종아리와 발목까지 충분한

스트레칭으로 풀어주셔야 합니다.

또한, 물이나 이온음료를 섭취하면서 전해질의

평행이 깨지지 않도록 관리하여야 합니다.

 

운동후에는 반드시 발이 휴식할 수 있도록

충분한 시간이 필요합니다.

 

또한, 스키니진이나 하이힐 등도 주의해주시고

평소에 따뜻한 물에 발을 담궈 족욕을 자주

해주시는 것도 혈액순환에도 좋고 쥐 나는 것을

예방하는 차원에서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