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주말 나들이 가기 좋은 서울 공원 총정리

반응형

주말 나들이 가기 좋은 서울 공원 총정리

 

 

주말이고 연휴인데 집에만 있기 뭐하고 어디 갈 곳 없을까 고민 많이 하실텐데요. 주말 나들이로 가기 좋은 서울 공원 총정리 해드릴게요. 서울에 생각보다 공원이 많기 때문에 거리랑 본인이 원하는 구경거리가 있는지도 고려해보셔야 합니다.

 

 

 

 

길동생태공원

 

 

길동생태공원의 주소는 서울시 강동구 천호대로 1291 입니다. 길동생태공원에는 딱다구리, 족제비, 고라니 등과 같은 동물들과 다양한 식물이 공존하는 곳으로 자연친화적인 모습을 담고 있는 공원 입니다. 무엇보다 이용객이 매일 제한이 되기 때문에 조금 한가로운 공원을 찾으신다면 추천해드립니다.

 

 

어린이대공원

 

 

어린이대공원의 주소는 서울시 광진구 능동로 216 입니다. 1973년에 개장한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공원 입니다. 국내에 놀이공원이 없던 시절에는 공원이면서도 놀이시설과 유원지 등의 여러 기능을 하였습니다. 무엇보다 동물원이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과거에는 유료였지만 현재는 무료로 개방을 하고 있습니다.

 

 

 

 

서울숲

 

 

서울숲의 주소는 서울시 성동구 뚝섬로 273 입니다. 서울에서 손꼽히는 큰 규모를 가진 공원 입니다. 넓은 부지를 바탕으로 하여 문화예술공원, 체험학습원, 생태숲 이렇게 3가지로 크게 테마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넓은 규모도 좋지만 다양하고 아기자기하게 예쁘게 꾸며 놓은 곳들이 많아서 주말 나들이로 많이들 찾으시는 공원입니다.

 

 

중랑캠핑숲

 

 

 

중랑캠핑숲의 주소는 서울시 중랑구 송림길 160 입니다. 훼손이 되어 개발제한구역을 시민들을 위해 사용될 공간으로 바뀐 공원 입니다. 캠핑숲이지만 캠핑만을 위해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 공원내부에 캠핑장이 일부 포함되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학생들의 피크닉을 목적으로 자연체험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또한, 나들이나 자연체험, 청소년 문화공간 등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올림픽공원

 

올림픽공원의 주소는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424 입니다. 88년의 서울올림픽을 기념하여 만들어진 공원 입니다. 6개의 경기장을 보유한 체육공원과 몽촌토성이 있는 야외공원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규모만 봐도 서울에서 손 꼽힐 정도로 매우 큰 공원이고, 산책도 즐기면서 자전거를 타기에도 딱 좋습니다. 그리고 사진찍기 좋은 나홀로나무도 보실 수 있습니다. 운이 좋다면 토끼도 종종 보실 수 있습니다.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북서울 꿈의숲

 

 

북서울 꿈의숲의 주소는 서울시 강북구 월계로 173 입니다. 북서울 꿈의숲은 서울 서북권에서 큰 규모의 공원 중에 하나로 손 꼽히는 곳 입니다. 과거에 놀이공원이었던 드림랜드의 부지를 녹지로 조성한 곳이라고 합니다. 서북권의 대표 공원이라고 할 수 있는만큼 50여미터의 높이를 가진 전망대, 벚꽃길, 대형연못, 폭포, 단풍숲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입장료는 무료 입니다.

 

 

서울창포원

 

 

서울창포원의 주소는 서울시 도봉구 마들로 916 입니다. 서울창포원은 약용식물, 습지식물, 붓꽃 등의 평소에 보기 어려운 특수 식물들을 만나볼 수 있는 식물원 입니다. 그리고 12개의 테마로 운영이 됩니다. 약용식물원에서는 국내의 약용식물을 모아 두었고 습지원에서는 수생식물과 더불어 습지생물들도 만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화려한 꽃들도 계절에 맞게 배치해 두어서 다양하고 화려하게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입장료는 무료 입니다.

 

 

 

 

양재시민의 숲

 

양재시민의 숲의 주소는 서울시 서초구 매헌로 99 입니다. 1986년에 양재시민의 숲이 개장하였습니다. 우리나라 최초로 공원에 '숲'이라는 개념을 적용시킨 공원이라고 합니다. 이름에 숲이 있어서 알 수 있듯이 43여종의 나무가 9만 5천여그루 심어져 있다고 합니다. 오랜 역사와 더불에 울창한 숲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입장료는 없습니다.

 

 

남산공원

 

 

남산공원의 주소는 서울시 중구 삼일대로 231 입니다. 서울에서 남산타워와 함께 손꼽히는 명소 입니다. 정상까지 가는 방법은 케이블카를 타고 갈 수도 있고 걸어서 천천히 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무엇보다 상쾌한 숲길 옆으로 서울을 내려다 볼 수 있는 전망이 있어 산책하기에 정말 좋습니다. 입장료는 없습니다.

 

 

낙산공원

 

 

낙산공원의 주소는 서울시 종로구 낙산길 41 입니다. 낙산공원의 장점은 바로 전망과 야경입니다. 서울 사대문 안쪽을 한눈에 볼 수 있고 탁 트여진 전망을 볼 수 있습니다. 밤에 가서 보면 낭만적인 야경이 펼쳐집니다. 하지만 산을 공원으로 조성한 것이기 때문에 오는 길에는 경사가 있다는 점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입장료는 없습니다.

 

 

보라매공원

 

보라매공원의 주소는 서울시 동작구 여의대방로 20길 33 입니다. 1986년에 개원하였고 서울 서남권의 대표공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공원의 정식 이름은 보라매 근린공원 입니다. 인조잔디 축구장, 지압보도, 운동장, 조깅트랙 등을 갖추고 있어 공원으로써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최근에는 벚꽃명소로 알려져 많은 분들이 벚꽃을 보러 오시기도 하였습니다. 면적이 넓어 나들이 하기에도 적합합니다. 입장료는 없습니다.

 

 

여의도공원

 

여의도공원의 주소는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공원로 68 입니다. 여의도광장을 공원으로 조성한 곳입니다. 여의도의 한 가운데에 위치하고 있어 증권가의 직장인들도 많이 이용하는 곳 입니다. 공원에는 한국 전통의 숲, 문화마당, 잔디마당, 자전거 도로 등이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무엇보다 70년대 경호하는 용도로 사용되었던 지하벙커를 개조 하여 미술관으로 만든 곳도 하나의 볼거리 입니다. 지하를 통하여 IFC몰과 연결되고 있습니다. 입장료는 없습니다.

 

 

선유도공원

 

 

선유도공원의 주소는 서울 영등포구 선유로 343 입니다. 한강에 떠있던 섬인 선유도를 공원으로 만든 곳 입니다. 양화대교와 다리가 연결되어 있다고 합니다. 유명한 건축가들이 참여하여 한국 최고의 현대건축 중 하나로 손 곱힌다고 합니다. 주말 나들이도 좋지만 사진 촬영 명소로도 유명해서 웨딩촬영 또는 모델촬영을 하는 것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입장료는 무료 입니다.

 

 

 

 

월드컵공원

 

 

월드컵공원의 주소는 서울시 망포구 하늘공원 84 입니다. 월드컵공원은 서울에서 최대 면적을 가진 공원 입니다. 2002년 월드컵을 기념하여 만든 공원이라고 합니다. 노을공원, 난지천공원, 난지한강공원, 하늘공원, 평화의 공원 등 5개의 공원으로 되어 있습니다. 하루에 모두 다 보기에는 규모가 크니 미리 어디로 가실지 정하시고 가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푸른수목원

 

 

푸른수목원의 주소는 서울시 구로구 연동로 240 입니다. 서울시에서 최초의 시립수목원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나무와 식물들이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야외정원은 테마가 정해져 있는데, 야생화정원, 향기정원, 영국정원, 프랑스정원 등 테마만 25가지가 된다고 합니다. 또한, 2100여종의 식물이 다양하게 있기 때문에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서서울 호수공원

 

 

서서울 호수공원의 주소는 서울 양천구 남부순환로 64길 20 입니다. 규모가 커서 서울에서도 손꼽히는 공원이고, 서남부를 대표하는 공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요한 테마로는 물과 재생으로 정하여 꾸몄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중앙호수는 서울에서는 보기 힘든 크기로 호수가 주는 시원함은 가히 최고로 손꼽힌다고 합니다. 그리고 다양한 식물로 조성 되어 있고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아 많은 분들이 주말이면 나들이 하러 오는 곳 입니다. 텐트나 돗자리를 펼 곳도 넉넉하게 있습니다. 입장료는 무료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