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하는방법 바로 이렇게

반응형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하는방법 바로 이렇게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하려고 보니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몰라 고민되시는 분들 많으실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하는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검색창에 "지방세 납세증명서"라고 검색을 하시면 다음과 같이 홈페이지가 하나 나옵니다. 여기를 눌러서 접속을 해주시면 됩니다. 제가 말한 검색창은 인터넷 검색창이니 참고해주세요.

 

 

 

 

 

 

그러면 다음과 같이 창이 하나 새로 뜹니다. 민원안내 및 신청 아래 보시면 지방세 납세증명이라고 뜹니다. 수수료는 없고 무료 입니다. 신청자격은 본인 또는 대리인 입니다. 하지만 온라인으로는 대리인이 신청 불가합니다. 아래 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로그인을 해야하는데요. 회원 신청하기는 회원이신 분들이면 선택하시면 되시구요. 만약 나는 회원이 아니다 하신다면 비회원 신청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비회원으로 신청하시더라도, 일부서비스는 공인인증서가 별도로 필요합니다.

 

 

 

 

 

저는 비회원으로 선택하여 진행하였습니다. 비회원의 경우에는 동의하여야 할 사항들이 있습니다. 아래에도 여러개 나오는데요. 찬찬히 읽어보시고 "위 내용에 동의합니다." 앞에 있는 박스에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은 이렇게 나옵니다. 여기서 수령방법에서 인터넷 발급을 선택해주시고 주민등록번호 공개여부는 본인이 웒는대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발급희망수량은 1부 또는 필요한 만큼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신청내용에는 한글증명으로 하시면 되구요. 사용목적은 기타 그리고 제출처는 거래처라고 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아래 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방법입니다. 민원24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포털사이트에 따라 민원24를 검색하여 들어가도 정부24가 상위에 뜨는 경우도 있습니다. 정부24에서나 민원24에서나 똑같이 증명서류의 발급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메인화면에서 보이는 "지방세 납세증명"으로 들어가주세요.

 

 

지방세 납세증명으로 들어가면 "민원발급 지원가능 프린터 목록"이 뜨는데요. 민원발급가능 프린터기를 선택하고 민원신청계속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보안상의 이유로 PDF파일이나 공유프린터는 출력이 불가함을 숙지해주세요. 공유프린터의 경우에는 로컬프린터로 새롭게 설치하게 되면 출력이 가능한 경우도 있으니 민원24 고객센터에서 안내를 받으시면 됩니다.

 

 

 

지방세납세증명서신청양식으로는 기본적으로 개인이나 회사의 정보는 자동 입력이 되어있습니다. 주소를 검색하여 관할 관공서만 선택하여 주시면 됩니다. *이외의 내용은 입력하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증명서 사용목적 그리고 신청방법 발급부수를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나서 민원 신청하기로 넘어가게 되면 즉시 발급이 가능합니다.

 

 

수령방법은 온라인 발급이 기본이지만 출력이 안될 경우 또는 다른 곳에서 타인이 발급받아야 하는경우에는 온라인 발급 제 3자 제출도 있고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직접 수령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본인이 편한 방법으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지방세 완납증명서도 회사 직인이 없이 제출을 하더라도 인정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완납증명서 내용안에 해당 회사 직인 날인 하는 칸이 있으니 날인해서 제출하는 것이 더욱 확실하고 좋습니다. 참고해두시길 바랍니다.

 

 

 

지방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또는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과 마찬가지로 증명서의 유효기간이 신청 및 발급기간으로부터 1달간으로 정해져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해서 미리 받아두었다면 제출 할 때 증명서의 유효기간이 남아있는지 반드시 체크해주세요. 이상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하는방법이었습니다.